* 본문 중 [ok] 라는 것은 미라지 키패드 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ok 버튼을 의미합니다.
 (추가 설명) 윈도우즈 모바일의 ok 버튼은 '확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는 '프로그램의 종료'를 뜯하기도 하지만, PC의 윈도우즈 '최소화' 기능과 유사합니다.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http://cafe.naver.com/bjphone)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미라지의 시스템을 언락시키고, 기타 카메라 무음 설정 등의 기본적인 세팅을 자동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cafe.naver.com/bjphone/100186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PC에 '미라지튠' 설치.
: 'miragetune.exe'을 실행하여, 설치 후, 실행.


2. PC에서 '시스템 언락을 진행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에 '예(Y)' 클릭.


3. 미라지에서 'TuneRemote.exe'라는 프로그램의 실행 여부를 묻는 메세지에 '예' 클릭.


4. 미라지에서 'wm_securityoff.cab'라는 프로그램의 설치 여부를 묻는 메세지에 '예' 클릭.


5. 미라지에서 'gundal WM_securityOff'의 설치 위치 선택에서 '장치' 선택 후, '설치' 클릭.


6. [ok].


7. PC에서 '미라지튠' 다시 실행.
: '시스템 언락: 미라지 화면을 확인하여 설치를 진행하여 주십시오.'라는 메세지에 미라지에서 설치를 완료했으므로 '확인' 클릭.


8. 미라지 소프트 리셋.


9. PC에서 '미라지튠' 다시 실행.


----- '미라지튠' 세팅 방법. -----

10. [기본 설정] 탭.
 1) [캐시 변경]: 사용.

 2) [키보드 속도 변경]: 사용.

 3) [폰트 클리어 타입 사용]: 사용.

 4) [3G 차단 프로그램]: X.
: (추가 설명) 무선 인터넷 정액 요금제(iPlug 슬림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저는 3G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습니다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반드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미라지튠'에서는 'Nodata'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며, 설치 후, 미라지에서 차단 및 허용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5) [외장 메모리 패치]: 설치.
: 미라지에서 설치 모습 확인 후, 재부팅 메세지에 [확인] 클릭.

 6) [미라지튠 단축 아이콘 설치]: [재시작]만 설치.
: (추가 설명) 폰트를 변경하실 분들은 [폰트 변경]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


11. [화면 설정] 탭.
: [스크롤바 크기 변경]에서 [수평], [수직] 크기를 20px로 변경.
(추가 설명1) [수평]은 가로를 조절하는 스크롤바를. [수직]은 세로를 조절하는 스크롤바를 의미합니다.
(추가 설명2) 후에 'Real VGA'를 설치하여, 해상도를 변경하였을 경우, 스크롤바의 크기가 작아 스크롤 조정이 어려워질 수 있어 이를 미리 변경합니다.
Real VGA를 사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세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2. [소리 변경] 탭.
 1) [카메라 촬영음]: [무음] 클릭.


13. [폰트 변경] 탭.
: 세팅 없음.


14. [부가 기능] 탭.
 1) [REAL VGA]: 설치.
: 미라지에서 설치 모습 확인 후, '장치'에 설치, [ok].

 2) [96dpi DLL]: 클릭.
: 미라지에서 설치 모습 확인 후, '장치'에 설치 후, 미라지 소프트 리셋.
설치 후, 미라지에서 [시작] - [프로그램] - [Real VGA] 실행 후, 96dpi 조정 후, ok 클릭.
미라지 소프트 리셋.

 3) [File Explorer Extension V2.03]: 설치.
: 미라지에서 설치 모습 확인 후, '장치'에 설치, [ok].




2009.01.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