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SPH-M4800 미라지 3개월째 솔직한 사용기(리뷰) - 그 세번째. (http://blackt.tistory.com/180) 에 이어지는 글입니다.



* 결론
 미라지가 출시된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동시에 대한민국을 제외한 전세계의 스마트폰 시장은 '아이폰'이라는 디바이스가 점령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심지어 바이오P조차도 아이폰에 밀려 고전하고 있다는 소식까지 들려옵니다.

 게다가 현재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 09'에는 안드로이드폰의 후속작들이 연이어 발표되었고, 윈도우즈 모바일 6.5의 발표 소식과 더불어 윈모7 소식까지.
동시에 LG는 MS와 상당 규모의 스마트폰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인사이트의 출시 덕분이었을까요?

 또한, 올 4월로 위피 폐지가 확정되면서 많은 해외 휴대폰부터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국내 모바일 시장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하지만, 국내 이동통신사와 대기업 독점으로 편성된 국내 모바일 시장 특성상 해외 모바일 디바이스가 들어올 것이라는 확신은 딱히 서지 않네요.

 이런 시점에서 미라지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큰 고민을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일반 휴대폰과 달리 스마트폰만의 특성이 있기 때문이지요.


제가 내린 미라지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지금 현상황에서는 그럭저럭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물론 이는 쿼티 키패드가 필수라고 여기시고 스마트폰에 맞는 분들에 한하여 내린 결론입니다.
왜냐하면, 풀터치로 되거나 슬라이드 형태의 스마트폰은 구형부터 시작해 옴니아에 이르기까지 많은 제품들이 때문이지요.
만약 4월 위피 폐지 이후, 나올지도 모르는 해외 스마트폰들 때문에 고민하신다면, 저는 기꺼이 미라지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중고로 풀터치 모양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혹은 쿼티 키패드가 당장 꼭 필요하다면, 중고 블랙잭을 구입하여 4월까지 기다려본 후, 그 때 가서 결정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하며, 혹은 미라지 중고를 구입하여 한번 활용해보신 후, 새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월이 2달 정도 남은 현재 상황이 애매모호해서 미라지로 선뜻 결정하는 것은 후회할 지도 모르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이 제쳐두고, 디바이스 자체만을 두고 결론을 내린다면, 스마트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알고 쓰면' 좋다라고들 말씀하시지만, 왜 기계에 사람이 맞추어져야 하는지 미라지를 사용하면서 항상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미라지는 휴대폰으로써의 기본 기능에 충족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더 그러합니다.
스마트폰은 처음 사용하지만, 이전에 넥시오 시리즈까지 써봤던 저이기에 윈도우즈 CE에 적응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세팅에 지치고 지쳤던 것을 보면서 미라지의 만족감은 극도로 떨어진 것 같습니다.
더욱이 이렇게 만족감이 더 떨어진 이유는 최근의 일반 휴대폰에서도 미라지 못지 않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지요.
터치웹폰이라 불리는 LH2300(세티즌 리뷰 링크)만 하더라도 제가 미라지로 활용하고 있는 기능의 70%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터치웹폰은 미라지처럼 문자나 전화 수신 버그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요.
아이폰은 한국에 출시되지 않았으니, 언급하지 않았지만, 터치웹폰에 아이팟 터치 정도의 궁합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하튼, 이런 문제 때문에 제 손에 있는 미라지에 많은 호평을 주진 못했네요.
쓰고보니, 단점만 열거한 것 같아 의도하고자 했던 바가 이루어졌는지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후원받은 리뷰가 아니고, 자신의 기기로 리뷰하는 경우에는 호평이 이어지곤 하는데, 제 리뷰는 반대가 되었군요.


글이 생각보다 꽤 길어진 것 같습니다.
담으려던 것들을 잘 담았는지 모르겠네요.

아래에는 첨부하려던 동영상들을 첨부하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위 영상은 미라지(SPH-M4800)에서 포켓볼 게임과 메이트온 실행시 에러 메세지 등장, 소프트리셋 시간을 확인하는 영상입니다.
포켓볼 게임 실행시 해상도 문제로 검은색의 액자가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미라지(SPH-M4800)에서의 메모 시연 영상입니다.
타이핑 속도나 타이핑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라지(SPH-M4800)의 웹서핑 프로그램 시연 영상입니다.
뒷부분에서 UCC 영상을 재생시키는 데에 오류가 발생하여, 아래 다시 테스트하여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미라지(SPH-M4800)의 웹서핑 프로그램 상에서 UCC 영상을 재생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유튜브와 다음에서 동영상 검색한 UCC 영상을 재생하고 있습니다.




미라지(SPH-M4800)의 웹서핑 프로그램 상에서 네이버 동영상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2009.02.18


+ Recent posts